만인의연인




보이프렌드 팬들이 짱 싫어한다는 여자친구 멤버들 알아볼까요?ㅋㅋㅋㅋ


노래 맨 처음 시작할 때 '슬퍼하지마 노노노~' 에이핑크 노래 나올 것 같음ㅋㅋㅋㅋㅋ


컨셉은 소녀시대 다만세 컨셉에 의상, 노래, 안무, 동선까지 거의 오마주 수준


소녀시대 초기 컨셉 따라한다고 에이핑크도 얘기 좀 들었던 거 같은데, 얘네도 똑같이 따라함..


먹히는 컨셉이니까 자꾸 보이는 거겠지.. 쏘스뮤직이라니.. 듣보잡 소속사인데.. 따라했다고 하지만 컨셉 잘뽑음.. 노래, 안무도 잘 뽑음..


애들도 참 이쁘다.. 근데.......... 한 명빼고 다 이쁘다.... 하..


어떡하지?;;; 다만세 때 효연.. 까지는 안따라해도 됨 ㅡㅡ; 그래도 효연 지금은 상여신이니까..... 휴.. 엄지 입금돼야 관리 가능한가요..?


그리고! 제시카 진짜 닮았다.... 와.. 표정까지 똑같음..


애들이 인사도 싹싹하니 잘하고 아무래도 잘될 것 같음.. 아직 신인이라서 지적할 부분 많이 보이긴 한데 (<-네티즌주제에 지적질하기는)


아무튼 멤버들을 알아봅세다





제시카 닮은 신비랑

제일 비쥬얼 별로인 엄지 빼고는

다 비슷하게 생김..


안무 영상 한 20번 정도보면 조금씩 구분되기 시작함..







일단, 제일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멤버는 신비!!


신비
1998. 06. 03. (만 17세)
165cm / AB형 / 쌍둥이자리
특기 - 춤, 연기
취미 - 춤, 웹툰 보기, 운동


서공예(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와.... 어마어마하다.. 98년생.. 상큼상큼하게 춤도 잘추고 표정도 잘짓고....아무래도 제시카 닮아서 가장 눈에 띄는 멤버..


그리고 실제로도 제일 예쁘게 느껴진다! 제시카 진짜 닮았.. 게다가 표정까지 비슷..


아무튼! 이쁨. 특히 표정이..! 그래도 다만세 때 제시카는 애드립 쩔었으니까 보컬도 같이 연습해주면 좋겠음..


물론 춤 잘 추니까 상쇄되기는 하지만.. 아무튼 센터로 계속 설 듯! 예쁘니까





예린
1996. 08. 19. (만 19세)
167cm / O형 / 사자자리
특기 - 춤, 웃는 표정
취미 - 음악감상, 춤, 운동


얘도 서공예.. 와.. 신비도 그렇고.. 다 여기서 데려왔나?


예린이도 신비랑 같이 거의 센터쪽에 있는 편! 여자친구의 이미지를 가장 대표하는 느낌? 춤도 잘추고..





유주
1997. 10. 04 (만 18세)
169cm / B형 / 천칭자리
특기 - 노래
취미 - 작사, 작곡, 기타연주



다음은 메인보컬 유주!! 또 서공예!! 헐... 다 서공예 출신인듯..?


유주 노래 잘한다.. 메보답게..! 젤 잘함... 근데 하이라이트 혼자 고음 지르느라 표정관리가 안 됨..


표정 관리만 할 수 있으면 될 듯..~! 노래잘하니까~!




은하
1997. 05. 30 (만 18세)
163cm / O형 / 쌍둥이자리
특기 - 노래, 연기
취미 - 영화감상



은하가 진짜 존재감이 없다.. ㅠㅠ.. 은하가 서브보컬같은데 핸드마이크를 유주랑 둘이 같이 들고 있는데,


실제로 메인보컬이라기에는.. 음.. 부족한 감이 있고.. ㅠㅠ.. 조금 더 연습해서 유주 도와줘야 할 것 같다..


같이 애드립해줘~!! 머리스타일 바꾸고~!








엄지
1998. 08. 19 (만 17세)
163cm / O형 / 사자자리
특기 - 디즈니 OST 부르기, 춤, 영어
취미 - 음악감상, 영화감상



엄지는.. 비쥬얼관리필요멤버.. 주요대상..간단히 화이트닝이랑 코가 너무 크니까 조금만 줄이면 더 이쁠듯.. 아래에서 자세히 ㅠㅠ


서공예.. 이제 놀랍지도 않다.. 여기 서공예 그룹인가요?


(엄지가 만약에 매력터져서 예능이나 이런데서 빵빵 터뜨려주면 여자친구는 백방 뜰 듯.. 시크릿에서의 한선화 역할을 해보아요.. 예능감 없으면 Fail)







소원
1995. 12. 07 (만 20세)
172cm / A형 / 사수자리
특기 - 워킹, 패션 스타일링
취미 - 요리, 영화감상


오.. 소원이 혼자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소나무 하이디, 뉴썬이랑 같은 학교인데 하이디보다 한 살 많넹.. 뉴썬보다는 두 살 많구..


길쭉길쭉 팔다리가 참 길고 비율도 참 좋은데 끼가 없다..


뭔가 조용조용하고 길쭉한 몸매에 비해 얼굴도 평범하고.. 표정도 없고.. 생기가 부족함


뭔가 카메라를 잡아먹을 듯한 기가 느껴져야 하는데


턴하고 숙일때도 긴거는 알지만 확확 숙이고, 발차기 할 때도 쫙 올리고.. 뻗뻗해서 그런...거야..? ㅠㅠㅠㅠㅠㅠ


좋은 몸매와 비율에 비해서 존재감 없는 멤버.. 춤을 못춘다기 보다는 그냥.. 예쁜 척 말고 뭔가 보여주겠다는 각오가 필요할 듯


반짝거리는 눈빛이 필요함 ㅠㅠ








자 그럼 총 평 들어갑니다.



1. 노래 첫 부분 엄지말고 다른 멤버로 첫 얼굴 보일 것


맨 처음 시작할 때 엄지말고, 엄지 왼쪽에 있는 예린이나 신비를 먼저 화면에 보여주는 게 나을 것 같음.


이거는 동선때문에 카메라를 그렇게 못잡으니까 멤버 위치를 바꿔 주거나.. 아무튼 엄지말고 다른 애를 맨 처음에 보여주는 게 나을 것 같음.

왜냐면 비쥬얼이 제일 별론데 제일 먼저 화면에 비치면, 첫인상이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멤버 전부 다 평범하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바꿔줘야할 것 같고



2. 보컬강화 필요 : 하이라이트 다른 보컬이 애드립 같이 해줘야

+ 유주 지를 때 표정관리 안됨



유주 혼자서 하이라이트에 원샷 다 잡히면 얼굴표정 관리 안되니까 신경쓰기


그리고 다만세 들어보면 알겠지만 태연말고 제시카도 같이 애드립 해줬는데, 제시카 역할이 없음..


마이크 잡고 있는 거 보니까 은하가 서브로 하이라이트 애드립 같이 들어가 주던지.. 아니면 신비가 애드립할만큼 라이브 실력이.. 없나?없;;을듯;;  실력없으면 하지말고.. 제시카랑 비교되니까..;;  


 게다가 전체적으로 라이브 흔들림.. 엠비씨가면 다 뽀록난다니까.. 아무리 엠알에 화음이랑 다 깔았다고 해도 보컬역량이 유주빼고 다 부족하면 그냥 시간 조금만 지나면, 에이핑크에 은지처럼 혼자만 노래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까 다른 멤버들 노래 연습 많이 할 것!





3. 비쥬얼 관리 요하는 멤버 : 엄지


아까 1번의 연장선상인데.. 애들 엄지빼고 코가 왜 이렇게 다 똑같냐는 소리 들리던데.. 근데 엄지 코 좀 손봐야 할 듯..

간단하게 화이트닝이랑 콧볼이 살짝 넓으니까 줄이기만 해도 예쁠 듯.. 그리고 얼굴형도 꾸준히 관리받고 예쁘게 잘 자라기만 해도! 앞으로 활동도 오래할 거니까..
그리고 왠만하면 카메라 앞에선 생얼은 피할 것.. 아직 어리니까 비비라도 바를 것.. 다른 멤버들은 괜찮은데, 엄지는 다시는 생얼로 서지 말 것..

혹시나 리허설이라도 기본적인 카메라는 다 돌아가니까..




4.의상 컨셉 예쁘게 신경쓰기!


의상 신경쓸 것.. 의상 예쁘게! 조금 더 예쁘게 입힐 수 있을 것 같은데.. 안무는 예쁨!! 다들 따라하고 싶어할 것!

아까 말했다시피 신비랑 엄지빼고는 구분이 어려움.. 컨셉도 컨셉이지만 헤어를 바꿔줘야 할 것 같음..


한.. 한달정도만 활동한다음에 예린이는 계속 머리묶어도 이쁘고.. 


소원, 은하, 유주는 머리 바꿔줘야 할 듯..  


유주는 메보니까 웨이브 넣어주고! 갈색머리정도?? 신비랑 같아도 얼굴이 너무 달라서 구분 되니까 괜찮음..  



은하는 무조건 머리 바꿔야 됨.. 존재감도 없고, 쌍커풀도 너무 진해서..

이 그룹은 특이한게.. 핸드 마이크 쥔 애들 둘이 맨 뒤에 구석에서 노래하는 듯? 은하랑 유주랑.. 중앙에는 신비랑 예린이랑 계속 고정으로 센터에서 춤추고..
은하 이렇게 존재감 없을 바에야 차라리 단발머리 어때..?



소원이는 다리가 진짜 길쭉길쭉한데.. 얼굴이 진짜 제일 존재감없음.. 표정연습하고.. 표정이 하나도 없고, 춤도 이 중에선 제일 별로인듯?

상큼한 표정이랑 춤연습하고.. 보컬도 어정쩡하고..;;

그래도 키크고 몸매는 제일 좋음! 굳이 꼽자면 치아교정 설측이라도 조금 생각해보는 건 어떤지? 윗니 여섯개만 해도 괜찮음!

몸매에 비해서 마스크는 진짜 지나치게 평범함.. 끼나 눈빛 같은 건 타고나는 게 있어서 ㅠㅠ 말해주기도 어려움.. 스스로 연습하는 수밖에!



5. 겹치는 컨셉에 신인 중.. 예상되는 라이벌은 러블리즈 정도..

왜냐면.. 여덕을 몰고다닐 것 같아서..

여팬들 관리 잘하기! 근데 알아서 잘할 듯.. 싹싹하게..






인사 완전 열심히 하는 착하고 예쁜 신인의 자세를 가진 여자친구니까! 앞으로도 잘 될 거~!

지켜보겠음!! 하트!











여자친구에서 내가 가장 주목하는 멤버 : 신비


왜냐고? 예쁘니까! 제시카 닮아서 제일 먼저 눈에 익었음.. 춤도 상큼 표정도 상큼..!





Comment +3



아이돌 이름 탐구 제 1탄은 TS에서 새로 낸 걸그룹 소나무~!


데자뷰 노래 은근히 중독적인데ㅋㅋ 종현이 똑같은 제목으로 노래내서 좀 안습..


(+그러니까 봉색깔은 버리는게 어때? 그게 중요한 게 아님.. 샤이니팬들한테 괜히 반감사고 시작할 이유가 없음..)


딱 B.A.P 여자버전인데 약간 섹시함 넣어서 여전사느낌 컨셉!


얘네두 비에이피처럼 돈 못받겠지.... 엄청 굴릴거고.. 에휴.. 아무튼! 비에이피 보고 싶구나ㅠㅠ.. 딴길로 샜네


얘들두 비에이피 보고 티에스 들어간걸텐데.. ㅠㅠ.. 안습ㅠㅠ 힘내.. 그래도 티에스가 애들도 잘 뽑고 컨셉도 노래도 잘뽑는듯..


 밑에 사진이 딱 이번 데뷔 타이틀곡 컨셉, 은근히 노래 끌리고 안무도 괜춘!





무대 의상이 딱 이거다






얘가 나현이.. 젤 예쁨

약간.. 느낌은 탤런트 진예솔 느낌 + 간미연 느낌도..


 (이분이 진예솔..미녀의탄생에 나옴)


웃을 때가 예쁨! 많이 웃으면 좋을듯 ㅠㅠ 나현이가 젤 예쁘니깐..


나현이 키169에 95년생 건대 영화예술학과.. 오.. 연기하겠구만ㅋㅋ 






얘가 디애나.. 키 170.. 쩐당.. 95년생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개인적으로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별로잘몰겟..ㅠㅠ 뭔가 사람들이 음..개방적인 느낌;암튼)


글쿤.. 어리구만.. 


나현이랑 동갑에 키도 비슷하고 같이 연기하려나?




+아 맞다.... 디애나... 관리안함???? 다이어트 안함??? 겁나 덩치 커보임.. 화면에 장난없다구 얼른 관리ㄱㄱ


완전 캡쳐는 딴사람 수준.. 그리고 머리 생머리 안하는 게 좋겠음.. 차라리 저렇게 펌시키던지..


솔직히 말해봐... 살쪘지.... 그치... 아니면 포토샵임? ㅠㅠ.... 아닌데, 데뷔초 사진은 이쁘던데


지금 데뷔한지 몇 주 됐다구 왜케... 님두 얼굴살 빼세요.. 덩치 커보임!! 키 안그래도 큰데 ㅠㅠ..안습..


소나무에서 제일 빡세게 관리해야 할 사람은 바로 님.....








얘가 의진~!


의진이 96년생... 헐.. 얘두 168.. 여긴 왜이래..? 키가 다 크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소나무에서는 얘가 춤을 좀 잘 추는 것 같음~!





얘가 하이디~! 소나무의 메인보컬~! B.A.P의 대현같은 역할을 맡았다고 할 수 있음!


지르는 건 모두 하이디가! 96년생.. 왜케 어려 ㅠㅠ 얘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죄다 예고 예대 연극영화.. 뭐 다 이런데서 뽑아왓는가;;


뜬금없이 대현이 보고 싶으니까 사진~!



하이디 목소리 들어보니까 얇은 게 ㅠㅠ 계속 지르면 목 상할 것 같음.. 


성대결절 조심하고 미리미리 목관리 잘 하는 게 좋을 것 같음


메인보컬인데다가 TS 안 쉬고 계속 스케쥴 시켜서 무리할텐데.. 목관리는 미리미리 하는 게 좋을 듯 ㅠㅠ 불안함


아 밑에 사진도 하이디, 뭔가 애프터스쿨 레이나 느낌남..


그리고 화면빨 안받으니까 얼굴살 빼야됨








다음 민재~! 아 민재 이렇게 안생겼는데.. 음 이 사진이 더 민재같음



민재는 그냥 말할 때보다 무대 위에서 노래할 때 더 빛나는 멤버인 듯


일단 목소리가 좋음.. 보컬 색깔이 좋아서 무대 위에서 눈에 띄는 멤버~!


94년생 명지대 뮤지컬학과 휴학생.. 뮤지컬 할거야?


진짜 티에스 제대로 뽑아놨네...... ㄷㄷ.. 





얘가 뉴썬! 랩 하는데, 단발머리에다가 목소리가 낮아서


아이러니 현아가 생각나는데, 이미지는 좀 다르다.. 


저건 포토샵 좀 많이 한거같고.. 약간 좀 더 빙구(?)같은 웃음.. 음..ㅋㅋ



이런느낌.. 웃을 때 귀엽긴한데.. 비쥬얼 관리 앞으로 빡세게 꾸준히 해야할 거 같다..


소나무는 그래도 전체적으로 매력있음


와 근데 키가 174???? 헐???? ㅡㅡ;;;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같은데서 뽑아왔능가... 


래퍼라서 그런가 작사도 같이 하나봄




마지막으로 리더 수민~!


94년생 168키가 전부 왜이렇게 큰거야... 암튼 성신여대 미디어영상연기학과 휴학


죄다 연기과에 예고 예대 뮤지컬학과까지 진짜 끝내주네;;


암튼, 수민이는 진짜.... 머리 안묶었으면 좋겠다.. 양갈래 진짜... 양갈래하면.. 


에쎄넬에 슬기닮음... ㅠㅠ....



안 예쁘다는 게 아니라.. 그냥 닮았다고... 뭔가 웃음이 날 거 같다고.. 머리 푼게 훨씬이쁘다







머리풀면 상여신... 결론은 머리 다시는 양갈래 하지마 제발


스타일리스트가 안티냐고.. ㅡㅡ





아무튼!!!! 소나무는 예의도 바르고 싹싹하게 인사도 잘하는 신인의 자세를 가지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기대해 볼만한 그룹!!








소나무에서 내가 가장 주목하는 멤버는 나현!


왜냐고? 비쥬얼이니까.. 나는 비쥬얼을 겁나 보니까... 예뻐 ㅠㅠ 나현아 많이 웃어라.. 귀여우니까










Comment +0

 

아이돌이 넘쳐나고 있다.. 나처럼 K-pop에 관심많고 아이돌을 사랑하는 사람도 이름을 못외울정도로 ㅠㅠ..

 

2014 SBS 공채시험 예능PD 문제에 엑소 멤버들 이름 쓰라는 거.. 있었다는 걸 아시는지? 다 쓸 수 있는지?ㅋㅋ

 

아무튼! 넘쳐나는 아이돌 홍수 속 아이돌 이름을 알아보자!

 

덧붙여 주목할만한 멤버를 골라보고! 참고로 나는 비쥬얼 멤버를 사랑함.. 아이돌은 역시 비쥬얼이죠!!

 

그리고 애정 기반하지만.. 막말 혹평 같이가고, 내 맘대로 고칠 부분 지적....... 걍 네티즌이 또 키보드워리어처럼 쓰는구나

 

하고 무시해도 좋을만큼 주관적인 평가!!! 한번 시작해볼까요?ㅎ.ㅎ

 

바쁜 일상 속 꾸준한 포스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이돌들, 아예 이름 몰랐던 신인까지도~!! 함께 알아봅세다!

 

맘에 안드시는 분들은 그냥 뒤로가기 해주셔도 좋습니다! 맘에 드시면 하트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

 

Comment +0

 

 

 

 

에이핑크 데뷔 이후 첫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이에 대한 성공요인 분석과 아쉬운 점에 대해 얘기하고자 한다.

 

연예 칼럼 전문가는 아니고 일반인의 시각으로 분석해보았다.

 

(다소 냉정한 면이 있을 수 있으며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림)

 

 

 

    

 

에이핑크 Mr.Chu로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1위 수상(공중파)

엠카운트 다운, 쇼챔에서 1위 수상(케이블)

 

 

1. 넘쳐나는 섹시 컨셉 사이, 상큼 발랄 컨셉 유지

 

 

 

 

 

  예전에는 귀여운 컨셉들 사이에 섹시 컨셉이 돋보였지만, 지금 가요계는 섹시 컨셉 열풍이 불고 있다.

  물론 나인뮤지스 등 섹시한 컨셉이 어울리는 가수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걸스데이도 섹시컨셉이 생각보다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민아는 귀여운 컨셉이 어울리지만, 소진이나 유라같은 경우 섹시컨셉에서 더 빛을 발한다.) 그러나 2년 동안 투자비용조차 회수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섹시 컨셉으로 전향한 AOA의 경우 데뷔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스텔라의 경우도 거의 무명이었던 시절보다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현 상황에서 오히려 귀여운 컨셉을 유지한 에이핑크가 역으로 돋보이게 된 것이다.

  섹시 컨셉을 잡지 않은 것이 오히려 그룹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귀여움을 좋아하는 남성팬들이 좋아할 여가수들이 요즘 거의 없기 때문에, 귀여운 컨셉을 좋아하는 남성들의 마음도 사로 잡을 수 있었다.

  이번 달 에이핑크는 데뷔 3주년이 된다. 어느샌가 데뷔한지도 꽤 오래됐다. 이는 꾸준히 고정 팬층을 확보 해온 기반이 되었다. 좋은 시기에 에이핑크에게 어울리는 상큼한 컨셉의 좋은 노래를 만남으로써 포텐이 터지게 된 것이다.

 

 

2. 히트 작곡가 '이단옆차기'와 작업한 Mr.Chu (작곡가 연구)

 

 

  앞서 말했듯이 에이핑크에게 어울리는 좋은 노래를 만남으로써 포텐이 터질 수 있었다. 역시 가수는 노래를 잘 만나야 한다.

  에이핑크의 상큼한 컨셉에 어울리는 설레는 노래를 만들어 낸 이단옆차기는 누구일까. 최근 특이한 이름의 작곡가들이 많이 있는데 용감한 형제, 신사동 호랭이, 스윗튠 등.. 그 중에서 최근에 눈에 띄는 작곡가가 바로 이단옆차기이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Mr.chu의 작사, 작곡, 편곡자이다.

 

MR.CHU  APINK  이단옆차기1
이단옆차기2
DAVID KIM  
이단옆차기1
SEION
이단옆차기3  
영광의얼굴들1
영광의얼굴들2  

 

박장근, 마이키(당신이 생각하는 그 마이키 아님. 이분은 다른분)가 멤버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는 최근에 많은 히트곡을 쏟아냈다. 작사, 작곡, 편곡, 공동으로 한 작업들까지. 한국음악 저작권 협회에 어떤 음악이 있는지 검색해봤다.

 

공동작업은 더 많이 있지만 대표적인 곡들을 적어봤다.

 

씨스타의 'Give it to me', 'Loving you', '넌 너무 야해'(작사:공동작업), 

허각 지아의 'I Need you', 허각 정은지의 '짧은머리'

걸스데이 'Something',

베스티 'Thank you very much'(어쩐지 좋더라..)

B.A.P '대박사건'(작사:방용국과 공동작업), B.A.P '하지마'

엠블랙 '전쟁이야'

B1A4 'Beautiful Target' (공동작업)

 

이단옆차기=우리형과 내동생(딴길로샘주의)

 

 

 

3. 비쥬얼 강화 - 걸그룹은 항상 여자들이 따라하고 싶고 동일시 하고 싶을 때 성공확률 높아져

 

①막내 오하영의 반란 '비쥬얼 완성'

 

 

 

96년생 막내는 이제 미모에 물오를 나이가 되었다. 사실 막내지만 키도 크고, 만약 에이핑크각 섹시한 컨셉으로 간다면 비쥬얼적으로도 가장 밀어볼만한 멤버가 아닐까? 이번 Mr.Chu 티저 마지막에 오하영이 너무 예뻐보여서 놀랐다(마지막에 나옴)

 

②유경의 방출이 비쥬얼 적으로는 전체적 상승을 불러와

 

 

 -  예전에 에이핑크를 만났을 때, 연예인치고는 너무 평범하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런데, 여섯명일 때 비쥬얼을 보고 놀랐던 기억이 있다. 얘들이 이렇게 예쁜 애들이었나? 물론 예뻐진 탓도 있겠지만..  

  홍유경 팬들에게는 정말로 미안하지만, 에이핑크 그룹 전체의 비쥬얼만으로 봤을때는 플러스 요인이다. 홍유경을 검색하면 '에이핑크 못생긴 애'라는 연관 검색어가 나왔다. 한 명을 보고 '못생겼다'고 생각했을 때 그룹 전체가 못생겨보이고, 한 명이 예쁘다고 생각헀을 때 그룹 전체가 예뻐보이는 것이 걸그룹이다. 속상하지만 이게 현실이다.

  큐브가 잘했다는 것은 아니다. 홍유경의 집안이 좋아서 데뷔초에도 많이 서포트를 받은 걸로 나오는데, 이용하고 버렸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복수해야 하냐고? 홍유경 본인이 예뻐져서 솔로로 나오면 된다. 선미처럼. 그렇다면 대중들은 홍유경을 더욱 알아줄 것이다. 

 

 

 

③ 다이어트 -박초롱(왼쪽), 정은지(오른쪽)

 

다이어트 전

 

 

다이어트 후

 

 

다이어트 전 (아 진짜 내 허벅지 같애)

 

 

 

 

다이어트 후(배신감....)

 

 

 

 

 

④ 심지어 비쥬얼 멤버도 관리해 - 손나은 손나 이뻐져

 

심지어 가장 예쁜 멤버 마저도 관리를........

 

 

여신님.......

 

  걸그룹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수요층은 역시 학생들이다. 따라서 걸그룹은 학생들이 동일시 하고 싶고 따라하고 싶어야 한다. 비쥬얼의 강화는 10대 뿐만 아니라 20대 여자들에게도 어필한다. 예전에는 친근한 비쥬얼이었다면, 이제는 진짜 연예인이라는 느낌을 받도록 만든다는 것. 어쩌면 수많은 스타들의 외모 관리는 직업상 어쩔 수 없는 일의 연장선이 아닐까?

 

 

 

4. 커버 댄스 열풍 -학생들의 장기자랑, 학원의 k-pop 댄스 클래스, 댄스 동아리, 심지어 직장인 장기자랑까지..

  학생들에게 요즘의 넘치는 섹시 컨셉은 따라하기 부담스럽다. 지금 한국에는 커버 댄스 열풍이 불고 있다. 학생들의 장기자랑, 학원의 k-pop 댄스 클래스, 댄스 동아리의 커버댄스, 심지어 직장인의 장기자랑까지 대중가요 걸그룹의 노래로 커버댄스를 춘다. 이 때문에 많은 그룹들이 줄줄이 연습영상을 내놓는다. 이는 커버 댄스로 인한 홍보 효과 또한 무시할 수 없음을 반증한다.

 

 

 

 

5. 한계점 - 보컬 역량의 부족 드러나, 화음 강화 및 서브보컬의 애드립 추가해야 풍성한 음악 될 것.

 

  아쉬운 점은 보컬 역량의 부족이 여실히 드러나는 곡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에이핑크의 곡은 꽤 높다. 이는 메인 보컬 정은지의 음역대가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은지 외의 멤버들이 마지막 애드립이 휘몰아쳐줘야 하는 곳에서 받쳐주지 못했다. 심지어 병맛을 컨셉으로 하는 까탈레나보다 애드립이 덜하다.

  실제로 이번 타이틀곡에서, 만약 사비 부분의 코러스를 강화하고 마지막 애드립 부분에서 많이 받쳐줬더라면 음악이 더욱 풍성해졌을 것이다.

  그룹의 장점은 화음이다. 이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

 

  물론 하이라이트 부분을 남주가 부르는 등 이번에 많이 노력했다는 것은 티나 난다. 심지어 음도 매우 높다. 그러나 일반인인 내가 듣기에도 정은지와 다른 멤버들 사이에 가창력의 갭이 너무 크게 느껴진다는 것이 문제이다. 그렇다면 정은지를 메인으로 하되 다른 멤버들이 화음과 애드립으로 받쳐줄 수 있어야 한다.

 

  이게 바로 소녀시대와의 차이점이다. 소녀시대를 언급하는 이유는 대중들이 느끼기에 상큼한 컨셉이 데뷔 초기의 소녀시대의 'Kissing you' 등의 컨셉을 표방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하려면 제대로. 지금까지 보여준 발전의 모습을 쭉 이어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 (개인적으로 소녀시대는 브랜드 네임 자체도 너무 커져버렸고, 개개인이 너무 거대해진 느낌이다.) 또 개인적인 우려로는 에이핑크도 스캔들 조심하길 바란다. (아이유, 소녀시대 등..)    

 

 

  비록 다음 주 엑소가 컴백하면 삼일천하로 끝난다고 하더라도, 에이핑크의 트리플 크라운 달성은 가히 놀라운 발전이다. 앞으로 그녀들이 얼마나 발전할지, 또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에이핑크의 귀추에 주목하자.

 

※ 냉정하게 글을 썼지만, 모두 애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그러니 너그러운 관용으로 봐주시길 ^-' 

Comment +2